직장 10년차가 될 무렵 알게된, 회사에서 사람 때문에 힘들어하지 않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 입니다. 가족에게 까지 권하고 싶은 방법이며, 누구나 쉽게 해볼 수 있습니다. 15년간의 직장생활속에서, 나름 치열한 조직문화속에서, 살아남기 위해 많은 노력을 했었습니다.
물론, 힘든시기도 많았고, 최선을 다했지만, 그냥 나를 싫어하는 사람도 있더군요. 처음에는 부당했고, 돌려 놓거나 바로 잡기위해 노력했는데, 그속에서 오히려 상처를 받기도 했고, 자존감에도 도움이되지 않더군요.
어느날 깨달은 방법입니다. 또한 쉽고, 막상 해보면, 생각보다 의외도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그건 해보면 알게됩니다. 특히 사람 때문에 지친 어느날 밤에 해보세요. 관계 때문에 출근하기 싫은 어느날 밤도 좋고요. 삭막한 일요일 밤도 좋습니다.
직장은 사실 자신의 어떤 목적을 위해서 다니는 것이라 생각합니다. 저는 그 시간속에서 "절대 불행하면 안된다고" 생각합니다. 그 목적을 위해 "자신이 희생 당하지 않기를" 바랍니다. 직장에 다니는 순간도, 두번 다시 돌아오지 않는 자신의 시간을 쓰는 것이고, 자신의 소중한 한 순간 입니다. 절대 돈을 얻기위해 반대급부로 지불되는 시간이 아닙니다.
오늘 소개시켜드린 도구와 같이, 몇가지 도구를 갖추며, 그 계획한 직장의 짧지 않은 시간속에서, 자신의 삶을 살았으면 하는 바램으로 영상을 만들어봤습니다. 물론, 제가 통달했거나 그렇다는 것은 아닙니다. 다만, 저 역시 힘든 꽤 오랜시간을 보냈고, 그속에서 어렵게 찾아낸, 그리고 제겐 이후에도 지속적으로 효과가 검증된 것들을, 나누고, 누군가에게는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램으로 이글을 쓰고 있습니다. 직장에서 자유를 얻기를 진심으로 바랍니다. 응원합니다.그길에 마음을 담은 영상으로, 늘 함께하겠습니다.
자유여량 블로그 blog.naver.com/getdud1
회사다니는 30대40대에게 해주고싶은말 • 회사다니는 30대 40대에게 꼭 해주고 싶...